게임을 구현하기 위해 생각하던 중 수업시간에 교수님이 이야기 해 주셨던 오락실 게임인 켈러그를 기존 게임 프로그램 소스를 수정하여서 만들면 좋은 게임이 되겠다는 생각에 이번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한 게임으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2. 게임제작 과정.
1) 기존 게임에 대해 이해하기
1. 개요
1.1 혼돈의 조각 개요
1) 게 임 제 목 : 혼돈의 조각
2) 게임의 장르 : 3D MMRP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3) 게임 대상층 : 10대 후반에서 20대 중반의 컴퓨터를 자주 쓰면서 환타지에 관심있는 사람
4) 게임 소재 및 배경 : 환타지 세계(가상의 세계)
5) 소재 및 배경의 선택 이유 : 흥미를
1. 개요
1.1 혼돈의 조각 개요
1) 게 임 제 목 : 혼돈의 조각
2) 게임의 장르 : 3D MMRP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3) 게임 대상층 : 10대 후반에서 20대 중반의 컴퓨터를 자주 쓰면서 환타지에 관심있는 사람
4) 게임 소재 및 배경 : 환타지 세계(가상의 세계)
5) 소재 및 배경의 선택 이유 : 흥미를
것보다 훨씬 높은 수준의 서비스, 예상을 뛰어넘는 재미를 줄 수 있는 디자인과 그래픽, 동료들과 함께 일하며 동료의 기대보다 높은 배려와 협업정신, 기업이 원하는 기대치를 뛰어넘는 열정과 전문가 마인드로 무장하여, 기업에... ( 중략 )
[ 게임제작자 합격 자기소개서 본문 中 발췌예문 ]
게임소프트웨어, 게임기구 및 게임 정보기술의 발전 동향은 컴퓨터(PC) 하드웨어의 고성능화, 기억공간의 고용량, 사용 환경의 편의성, 처리속도의 고속화, 주변장치의 고급화, 네트워크 및 인터넷 등의 발전으로 게임의 고급화와 1인칭 및 3인칭 시점의 3차원영상 게임, 온라인 게임 및 네트워크 게임,
1. 게임산업의 정의와 범위
(1)게임산업
게임산업은 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게임의 상호작용(Interactive) 특성과 고도의 심리적인 자극 능력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며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2)게임 비즈니스의 범위
게임산업은 과거의 청소년 유해문화라는 좋지 않은 이미지를 벗고 정부차원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수출산업화 하려는 의지를 갖고 있다. 또한 국내 게임시장규모가 급속히 커지면서 수많은 젊은 인재들이 게임산업 분야에 뛰어들면서 어느덧 온라인게임 분야에서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20세기 최고 오락 산업인 영화를 대체할 새 천년의 유망 분야는 무엇이 될까? 많은 이들은 바로 게임 산업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게임 산업은 디지털 기술로 영화와 다름없는 실사 화상과 화려한 사운드, 관객이 일방적으로 보기만 하는 영화와 달리 쌍방향성 (Interactive),인터넷에 연결해 여럿이 동시에
1. 게임의 정의 및 유형
전통적으로 게임은 "인간생활 중 노동을 제외한 여가생활에서 편을 가르거나 특정한 규칙을 세워 경쟁을 도입함으로써 유희적 재미를 배가한 레크레이션의 일종"으로 정의된다. 이러한 의미의 놀이, 경기, 시합 등을 포함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런 정의는 컴퓨터